X

반도건설, 성남 고등지구서 지식산업센터 '반도 아이비밸리' 분양

성문재 기자I 2018.06.05 09:55:46

고등IC와 인접..출퇴근 용이한 교통망 확보

반도건설이 성남 고등지구에서 공급 예정인 지식산업센터 ‘고등지구 반도 아이비밸리’ 투시도. 반도건설 제공.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반도건설이 오는 7월 성남 고등지구에서 지식산업센터 ‘반도 아이비밸리’를 공급한다. 반도건설이 서울근교 동남권에서 선보이는 첫번째 지식산업센터다.

5일 반도건설에 따르면 ‘고등지구 반도 아이비밸리’ 지식산업센터는 성남시 고등동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3층~ 지상 8층 규모다. 상업시설 ‘고등지구 유토피아’와 함께 분양된다.

성남 고등지구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고등동과 시흥동 일대 총 56만9201㎡ 규모로 조성되는 택지지구다. 서울 강남과 판교가 가까우며 송파 문정지구와도 인접해 있다. 판교-고등-문정 첨단산업벨트의 중심 입지다.

지식산업센터 북측으로는 청계산로가 동서축을 형성해 성남 고등동과 양재동을 연결하고 있다. 동쪽으로는 약 700m 거리에 대왕판교로가 위치해 서울과 판교 등을 연결한다. 용인~서울 고속도로, 분당~내곡 고속화도로 등이 인접해 출퇴근 용이, 물류비 절감 등이 기대된다.

고등지구 남쪽에 자리한 판교테크노밸리와 제2판교테크노밸리(예정), 제3판교테크노밸리(예정) 등과 업무연계도 가능하다. 제2판교테크노밸리는 내년말 완공을 계획으로 조성 중에 있다. 기존 산업단지와 달리 지식기반산업을 비롯해 R&D(연구개발)산업, 정보통신업 등 고부가가치 산업체들이 입주했거나 입주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 지하 1층~지상 2층에 들어서는 브랜드상가 ‘고등지구 유토피아’는 입주기업 임직원들이 건물 안에서 문화·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유토피아’는 반도건설이 브랜드상가 ‘카림애비뉴’에 이어 작년 선보인 미들급 상업시설 브랜드다. 젊은 수요층을 타깃으로 한다.

‘고등지구 유토피아’는 고등지구 최초의 복합상가다. 차별화된 수변 테라스상가(일부테라스)로 조성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 독점수요를 비롯해 약 1만여명의 고등지구 직접수요, 판교테크노밸리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건너편에 근린상가용지 및 점포주택지, 아파트단지를 마주하고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있다.

백운성 반도건설 분양소장은 “판교의 북측에 위치해 있어 북판교라고도 불리는 성남고등지구는 뛰어난 교통망과 입지여건으로 판교테크노밸리, 문정지구와 함께 첨단산업벨트의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아파트와 주상복합시설, 상업시설 등을 분양한 건축기술 노하우를 적용해 뛰어난 고등지구 입지에 걸맞은 지식산업센터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반도건설은 2017년 시공능력평가 27위 건설사로,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신용평가 AA등급, 나이스신용평가 기업신용등급 BBB+ 등을 보유하고 있다.

‘고등지구 반도 아이비밸리’ 광역조감도. 반도건설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