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K㈜ C&C “DB 모델링 도구 클라우드로 빌려 쓰세요”

정병묵 기자I 2016.12.05 10:17:48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SK(034730)주식회사 C&C는 5일 ‘클라우드 Z’ 기반의 통합 데이터베이스(DB) 모델링 서비스 포털 ‘넥스코어 ER-C’(http://www.nexcore-erc.com)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DB 모델링은 전사적자원관리(ERP)·공급망관리(SCM)·고객관계관리(CRM) 등 모든 시스템 구축시 각각의 업무프로세스를 데이터 관점에서 분석·설계하는 것으로 건축물의 설계도나 구조를 만드는 것과 같다.

시스템 구축에서 가장 필수적인 기본 작업이지만 이를 제대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기능에 따라 복수의 소프트웨어를 구입해 사용자 수 만큼 라이선스도 다량으로 취득해야 하는 등 도입에 상당한 부담이 있었다.

이에 따라 상당수의 개발자들은 데이터베이스 설계도인 ERD(객체 관계 다이어그램)를 손으로 직접 그려 일반문서의 형태로 관리하거나 최소 인력만 사용할 수 있게 소프트웨어를 구매해서 업무의 효율성이 떨어졌다.

앞으로는 비싼 상용 소프트웨어들을 구매할 필요 없이 포털에 접속해 간단한 온라인 회원가입만 하면, 원하는 모든 DB 모델링 기능을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월 사용량 기반으로 이용 비용을 지불하면 되고, 값비싼 솔루션 구매·설치 등 복잡한 과정을 거칠 필요가 없어진 것이다.

정흥섭 SK주식회사 C&C 통신사업1본부장은 “포털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비용은 낮추고 성능은 높인 데이터 베이스 모델링 도구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향후 빅데이터 모델링 영역까지 확대하는 한편 Cloud Z를 통해 글로벌 SaaS 시장 진출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면세업계 운명의 열흘…결전의 날 밝는다
☞[오늘의 M&A공시]SK “대성산업가스 매각 예비입찰 참여”
☞SK "대성산업가스 예비입찰제안서 제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