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법무보호공단 서울지부 대학생위원회 9월 정기회의 개최

성주원 기자I 2024.09.28 16:16:10

법무보호위원 위촉장 전수식도 진행

[이데일리 성주원 기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지부 대학생위원회는 지난 27일 법무보호위원을 대상으로 ‘9월 정기회의 및 법무부장관 위촉장 전수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윤태경(맨앞줄 왼쪽 두번째) 공단 서울지부 대학생회장과 김영선(맨앞줄 왼쪽 세번째) 공단 서울지부 법무보호과장 등 9월 정기회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상반기 동안 대학생위원회가 진행한 약 20개의 굵직한 사업들에 관해 성과를 보고하는 회의를 가졌고, 법무부 장관 명의의 위촉장을 전수하는 2024년도 제2차 위촉장 전수식을 진행했다.

이현미 공단 서울지부장은 “위원회는 법무보호대상자에 대한 인식개선과 공단 사업의 저변확대를 위해서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맞춰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참가한 모든 위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서울지부 대학생회장과 대학생전국연합회장을 겸임하고 있는 윤태경 회장은 “9월 정기회의와 위촉장 전수식을 통해 대학생 법무보호위원분들의 소속감을 다시금 고취시키고, 법무보호대상자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서로의 생각을 나눌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날 위촉장을 전수받은 박수연 학업지원국장은 “위촉장을 받고 소속감을 확인한 뒤 확연히 마음가짐이 달라졌다”며 “더욱 진중한 마음과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지부는 법무보호대상자들의 건전한 사회복귀를 위해 생활지원, 가족지원, 취업지원, 상담지원 등 각종 보호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대학생위원회는 법무보호대상자 자녀들의 학업지원과 각종 청소년 직업 체험활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