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준 대표는 3일 “지난해 STX는 원자재 가격 변동성 확대와 수출 규제 조치 등 대외 여건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니켈 사업을 위한 인도네시아 법인 설립, 해운 부문 인적분할, 글로벌 B2B(기업 간 거래) 디지털 플랫폼 TrollyGo 론칭, 유상증자 성공 같은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냈다”고 평가했다.
다만 올해 경영환경도 지난해 못지않게 어려울 것으로 진단했다. 그러면서 기존 포트폴리오의 실행력을 높일 것을 주문하며, 2024년 핵심 경영 키워드로 △2차전지 △친환경 △디지털을 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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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ollyGo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그는 “올해를 오프라인 중심의 상사 비즈니스를 디지털로 전환하는 원년으로 삼아 TrollyGo가 B2B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도록 부서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글로벌 종합상사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높은 경쟁력과 전문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회사의 슬로건 ‘Break the Frame, Make the Future’처럼 틀에 얽매이거나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