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코리아 “고객 소통 통해 지속 성장할 것”

최승진 기자I 2011.07.27 14:09:38

개점 12주년 기념 다양한 고객보상과 사회공헌 계획 공개

[이데일리 최승진 기자]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27일 개점 12주년을 맞아 국내 1호점인 이대점에서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난 12년 간 성과와 향후 전략을 밝혔다.

이석구 대표이사는 이날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지난 12년 동안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의 매출 신장을 기록해오고 있다"며 "이달 말 현재 전국적으로 408호까지 직영점을 내는 등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뤘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 "이런 성과는 고객과 지역사회의 성원 속에 이뤄진 것으로 매우 값진 결과"라며 "우리는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제품과 고객 서비스, 친환경 매장 설계와 운영 그리고 지역사회 참여에 있어 선도적 역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측은 스타벅스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보상 프로그램인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을 27일자로 론칭했다. 또 트위터, 페이스북 계정 외에 스타벅스 자체 동영상 제공 채널인 `스타벅스 코리아 유 튜브` 채널 서비스도 이날 함께 선보였다.

자체 글로벌 윤리경영 캠페인인 `스타벅스 셰어드 플래닛`의 지난 1년 간 실적도 공개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공정 무역 원두 커피 7900개를 판매했고 매장 내 머그컵 사용비율 40%를 달성했다. 또 경상이익의 4.3%에 해당하는 약 9억5000만원을 현금·현물 기부금과 사회 공헌 활동에 사용했다.
 
▲ 이석구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대표가 27일 1호점 이대점 개점 12주년을 맞아 역대 이대점 점장, 대학생 봉사동아리 기금 전달 학생들과 함께 기념 케익 커팅식을 가지고 있다. 사진제공=스타벅스커피코리아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