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따뜻한동행 ‘기부덕력 챌린지’, ‘환희소울트롯’와 함께 지역사회 겨울나기 나눔 실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윤정 기자I 2025.12.08 08:42:18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따뜻한동행의 팬덤 모금 캠페인 ‘기부덕력 챌린지’에 환희 비공식 네이버 팬카페 ‘환희 소울 트롯 팬카페’ 회원들이 참여해 따뜻함을 사회에 나누는 데 앞장섰다.

팬들은 아티스트 환희가 소울트롯으로 물들였던 올해의 여정을 의미 있게 마무리하고, 다가올 새해의 활동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지역사회 어르신을 위한 나눔활동을 펼쳐 선한 영향력을 전했다.

이번 모금에 참여한 팬들은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 취약계층 어르신 100명에게 전기장판과 히트텍 등으로 구성된 ‘겨울나기 키트’를 선물하고, 창원에서 시작하는 환희의 첫 단독 콘서트를 기념해 창원 지역 금강노인복지관에 300인분의 커피 및 간식 케이터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따뜻한동행의 ‘기부덕력 챌린지’는 팬덤이 기부하면 후원 파트너사인 카페인중독(어딕션컴퍼니)이 커피차를 리워드로 제공하는 팬덤 참여형 기부 캠페인이다. 팬들은 아티스트의 콘서트나 행사 현장에 커피차를 선물하거나, 아티스트의 이름으로 지역 복지시설에 커피차(간식차)를 전달함으로써 응원 문화가 나눔으로 확장되는 선순환을 만들어가고 있다.

특히 이번 연말 기부는 아티스트 환희가 올 한 해 ‘소울트롯’을 선보이며 활발히 활동한 데 이어 첫 단독 콘서트를 앞둔 시점과 맞물려 더욱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팬들은 “환희가 무대 위에서 전해준 울림과 진심처럼, 우리의 응원도 누군가에게 따뜻함으로 전달되길 바란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오승희 따뜻한동행 대리는 “팬덤의 응원이 나눔으로 이어지는 흐름이 사회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팬덤과 함께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따뜻한동행은 2010년 설립된 비영리법인으로 공간복지 지원, 첨단 보조기기 보급, 장애인 일자리 창출, 자원봉사 연계, 국제개발협력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장애 없는 따뜻한 세상’을 실현하기 위한 일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