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셀러 성장 지원 ‘직잭리본’ 프로그램 론칭

김정유 기자I 2025.09.15 08:47:05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카카오스타일은 자사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가 입점 판매자(셀러)들의 성장 지원을 위한 ‘직잭리본’ 프로그램을 공식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

매월 차별화된 감성과 성장 가능성을 지닌 20곳을 잭잭리본으로 선정,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 골자다. 직잭리본으로 선정된 스토어에게는 매월 1회 진행되는 ‘이달의 직잭리본’ 프로모션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쿠폰 설정 △상품 구성 △상품 옵션 관리 등의 컨설팅도 지원한다.

지난 5월과 7월 두 차례 시범 운영을 통해 직잭리본의 성과도 확인했다. 지난 7월 직잭리본으로 선정된 17개 스토어의 즐겨찾기 수(122%) 및 상품 찜 수(145%)는 전년 동기대비 평균 2배 이상 늘었다. 또 해당 프로모션 기간 직잭리본 스토어 거래액은 전년 동기대비 평균 54% 증가했다.

스토어 ‘플랫퍼’는 직잭리본 선정 후 거래액이 전년 동기대비 4배(328%) 이상 증가했고, 지난 5월 선정 스토어인 ‘페트리코어’는 4배(369%) 늘었다.

지그재그는 이달 직잭리본 스토어로 ‘더롯’, ‘코코앤유’, ‘에브리모닝’, ‘삐뽕언니’ 등 20곳을 선정하고, 오는 21일까지 프로모션을 통해 집중 조명한다. 해당 프로모션에서는 스토어 상품에 적용 가능한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15일에도 스토어 ‘커먼유니크’의 ‘리도어 카라 집업 레더 자켓’을 시작으로 프로모션 기간 매일 오후 6시 ‘0원 체험 쿠폰’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후 6시에 공개되는 상품에 ‘찜’하기를 누르면 선착순으로 해당 상품에 대한 무료 체험 쿠폰을 제공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직잭리본은 충분한 성장 요건을 갖춘 스토어들을 발굴, 미래 여성 패션 시장을 이끌 셀러로의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한 신규 프로그램”이라며 “단순 프로모션 운영뿐만 아니라 셀러들의 근본적이고 계속적인 성장을 돕기 위한 컨설팅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셀러의 성장이 플랫폼의 성장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