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서울대 시흥캠, 스누융합과학배움터 수료식 개최

이종일 기자I 2024.01.09 10:10:08
[시흥=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경기 시흥시는 최근 서울대 시흥캠퍼스에서 사범대학 부설 스누융합과학배움터의 사사과정 수료식을 열었다고 9일 밝혔다.

서울대 시흥캠퍼스에서 스누융합과학배움터 사사과정 수료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시흥시 제공)
스누융합과학배움터(이하 배움터)는 수학, 과학, 정보 분야의 전문교육을 실시해 왔던 시흥영재교육원의 새로운 명칭이다. 이곳은 시흥지역 학생들의 수학·과학 흥미를 고취하고 학생들의 진로탐색과 설계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배움터 사사과정은 중학교 2~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90시간 동안 진행한다. 과학·수학·정보·융합 등 분과별 서울대 교수진과 하는 프로젝트 기반의 교과수업과 서울대 관악캠퍼스 투어, 천문캠프 등의 외부 활동으로 구성됐다. 참여 학생들에게 이공계 진로를 구체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수료식에는 사사과정에 참여한 66명의 학생 중 교육과정을 80% 이상 이수한 57명이 참가해 수료증을 받았다. 이 중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한 6명의 우수 학생에게는 시흥시장, 서울대 사범대학장, 시흥영재교육원장 표창을 수여했다.

시는 올해 배움터에서 사사과정 외에도 △중학교 1~2학년 학생이 사사과정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이공계 맛보기 탐구 △고등학교 1~2학년 학생이 여름방학 중 서울대 연구진과 연구하는 이공계 창의융합 진로캠프 △고등학생 대상의 생생진로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흥시와 서울대의 교육협력사업인 배움터 교육을 통해 미래 사회 교육 경쟁력을 강화하고 인재를 키워가는 시흥교육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