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한방가슴성형, '자흉침'이란?

온라인총괄부 기자I 2013.11.06 12:09:00
[온라인총괄부] 성형 부작용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부작용이 거의 없는 한방가슴성형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외과적 수단으로 신체의 어떤 부분을 고치거나 만드는 기존 성형의 개념을 탈피해 삐뚤어지고 올바르지 못한 것을 바로 잡는 한방 성형의 개념이 건강과 아름다움을 모두 추구하는 여성들에게 어필했다.

한방가슴성형의 핵심은 한방침의 일종인 ‘자흉침’인데 자신의 몸 상태에 맞춰 스스로의 변화를 유도하는 것을 바탕으로 한다. 침으로 체내의 노폐물과 불순물을 제거하고 피부의 자연치유능력을 향상시켜 아름다운 모습으로 개선시키는 원리다.

이와 같은 한방성형은 이미 10여년전부터 연구된 것으로 전해진다. 한방성형 전문가 한주원 미형한의원 원장은 “얼굴 주름을 개선하기 위한 한방성형이 오래전부터 연구되어 왔다”며 “자흉침을 이용해 경혈과 경락을 자극해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어 주름을 개선하는 원리”라고 전했다.



그에 따르면 이러한 원리를 확대해 가슴성장을 방해했던 막힌 혈을 뚫어 성장을 진행시키는 방식으로 가슴성형이 이루어지게 되는 것이다. 외과적 시술 없이 스스로 가슴이 커질 수 있도록 돕기 때문에 일반 여성은 물론 출산 이후 가슴이 처진 주부들도 안심하고 받고 있다고 한다.

한방가슴성형을 독자 개발한 한주원 미형한의원 원장은 2008년 12월 대전대학교 한의과대학과 함께 대한침구학회지 제25권 제6호에 ‘자흉침을 10회 시술한 결과 통해 가슴이 2.6㎝의 커지는 효과를 보인다’고 발표한 바 있다. 2010년에는 30대 여성을 대상으로 한 시술 결과를 내놨는데 이때는 2.7㎝의 가슴확대 결과가 나왔다. 이는 규격 브래지어의 한 컵의 크기인 만큼 검증 결과로서 성과로 인정받은 바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미형한의원에서 한방가슴성형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미형한의원에서는 자흉침 뿐만 아니라 피부트러블을 개선해주는 미형침과 처진 얼굴을 당겨주어 탄력 있는 얼굴을 만들어주는 리프팅 시술인 미소침, 얼굴의 대칭을 맞춰 주는 현무침, 낮은 코를 높여주는 비형침 등 다양한 한방 성형을 통해 한국 독자적인 성형 영역을 확대해가고 있다. 또 미형한의원에서는 자흉침 효과가 미비할 경우 책임보상제도에 따라 100% 환불보상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 관련기사 ◀
☞ 원진성형외과, `코 성형` 전담시스템 갖춰
☞ 얼굴조화 고려한 ‘얼굴전체성형’, 성형시장의 새바람
☞ "시술건수가 가장 많은 성형수술은?".. 황당 통일골든벨
☞ 원진성형외과 "안면윤곽 수술시 협진시스템 갖춘 병원 찾아야"
☞ 원진성형외과 "수능성형 신중해야, 맞춤형 성형이 중요"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