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하나銀 “해외거주 손님 자산관리도 하나에서”…글로벌 머니쇼 개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나경 기자I 2025.06.20 08:43:46

‘하나더넥스트 글로벌 머니쇼’ 개최
국가간 자산이전과 글로벌 세금이슈 등 주제로 구성
온·오프라인 병행해 20개국에서
신청한 해외거주 손님도 실시간 참여

하나은행이 지난 19일 서울 삼성동 Place1에서 국내외에 거주하고 있는 이중거주자들의 글로벌 자산관리를 위한 ‘하나더넥스트 글로벌 머니쇼’ 세미나를 개최했다.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이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세미나 안내를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하나은행이 지난 19일 서울 삼성동 Place1에서 국내외에 거주하고 있는 이중거주자들의 글로벌 자산관리를 위한 ‘하나더넥스트 글로벌 머니쇼’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에서 해외이주를 준비 중인 해외 거주 예정자, 현재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해외영주권자와 시민권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외환, 조세, 금융, 부동산 등 글로벌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하나더넥스트 강사들은 복잡하고 전문적인 주제를 사례 중심으로 이해하기 쉽게 강연했다. 미국세법, 국제조세, 해외 부동산 투자전략, 국가간 자산 이전을 위한 유언대용신탁 활용방법 등 이중거주자들이 궁금해 하는 주제로 구성했다.

이번 세미나는 현장 참석이 어려운 해외거주 손님도 참여가 가능하도록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했다. 사전에 참여를 희망한 네델란드, 체코 등 유럽을 포함한 전 세계 20개국에 있는 5000여 명 해외거주 손님들은 하나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를 통해 물리적 공간을 넘어 실시간으로 세미나에 함께 참여했다.

하나은행은 향후 글로벌 자산관리와 투자전략에 도움이 되는 ‘하나더넥스트 글로벌 머니쇼’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관계자는 “하나은행은 글로벌 변화 속에서도 손님의 자산이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종합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손님에 대한 진심을 담아 해외에 계신 손님에게도 차별화된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