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센스 관계자는 “아가매트릭스(AgaMatrix)의 실적 부진의 영향이 지난해 실적에 부담을 줬지만, 2025년에는 전년도에 단행한 구조조정의 영향으로 경영실적 개선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센스는 성능을 대폭 개선한 업그레이드 제품을 올 4월께 국내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현재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 준비가 진행 중이며, 사용자는 ‘케어센스 에어 앱’을 업데이트해 새로운 기능을 바로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로 보정 없이도 정확한 측정이 가능해졌으며, 초기 안정화 시간이 기존 2시간에서 30분으로 단축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아이센스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영국에서는 지난 2월에 보험 등재가 완료되면서, 현재 케어센스 에어가 보험에 등재된 국가가 헝가리, 에스토니아, 영국 총 3개국으로 늘어났다. 출시된 다른 국가들도 보험 등재 절차를 진행 중이며, 헝가리에서는 케어센스 에어가 예상보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긍정적인 시장 반응을 얻고 있다.
남학현 아이센스 대표이사는 “케어센스 에어 업그레이드 버전처럼 환자 등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 성능 개선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며 “케어센스 에어 업그레이드 외에도 추가적으로 성능이 개선된 ‘케어센스 에어2’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단독] “뭐라도 해야죠”…박나래, 막걸리 학원서 근황 첫 포착](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1/PS26012300805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