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X-청춘이 운행하는 경춘선은 북한강을 따라 운행하여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고, 경춘선의 가평역·강촌역·춘천역 등의 주변에도 유명 관광지들이 즐비해 있다.
ITX-청춘을 타고 가볼만 한 곳으로는 가평역 인근에 △최근 종영된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배경이 되었던 ‘쁘띠프랑스’ △봄꽃 축제가 한창인 ‘아침고요수목원’ △연인들의 필수 데이트 코스인 ‘남이섬’ 등이 있다. 강촌역 인근에는 사륜바이크를 타고 달리는 ‘강촌유원지’ △폐선 부지를 활용한 ‘레일바이크’ △걷기 좋은 여행길 ‘구곡폭포’가 있다. 춘천역에는 △‘명동 닭갈비 골목’, △춘천여행의 필수코스 ‘소양댐’과 ‘청평사’ 등이 있다.
춘천과 가평 등에서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춘천에서는 ‘5월 춘천은 축제중’이라는 테마로 △춘천국제연극제(5.3∼10) △춘천시 어린이 대축제(5.5) △춘천국제古음악제(5.12∼19) △김유정 문학제(5.16∼18) △봄내 예술제(5.16∼21) △닭갈비 막국수축제(5.20∼25) △춘천마임축제(5.25∼6.1) 등을 준비하고 있으며, ‘관광주간’에 맞춰 △‘강원 4대 호수 물레길 페스티벌’이 춘천 의암호를 비롯해 춘천호(화천군), 파로호(양구군), 소양호(인제군)에서 동시 진행된다.
가평에서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국내 최대 규모의 화려한 불꽃공연과 바비큐 파티 등이 어우러지는 ‘자라섬 불꽃축제’가 열린다.
유재영 코레일 광역철도본부장은 “관광주간을 맞아 가족, 연인들과 함께 경춘선의 아름다운 경관과 다채로운 행사를 즐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여행편의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추가 증편 및 5월 3일 이후 ITX-청춘 승차권은 19일(토) 9시부터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와 코레일톡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