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국타이어, 美 '2013 세마쇼' 참가.. 미래형 콘셉 타이어 공개

이진철 기자I 2013.11.06 12:08:34
[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한국타이어(161390)는 11월 5일부터 8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자동차 부품 박람회인 ‘2013 세마쇼(SEMA Show)’에 참가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세마쇼에서 선보이는 미래형 콘셉 타이어 ‘한국 아이플렉스’는 재료의 95%까지 재활용이 가능한 비공기입 타이어다. 주행 안정성을 높이면서도 향상된 연료 효율을 통해 에너지 소비를 줄였다.

한국타이어는 최고의 기술력이 집약된 초고성능 타이어 4종도 새롭게 공개한다. 조종안정성과 제동성능을 겸비해 고속 주행 시 퍼포먼스를 향상시킨 승용차용 초고성능 타이어 타이어 ‘벤투스 V12 에보2’, 낮은 회전저항력과 최적화된 프로파일 적용으로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친환경성을 동시에 만족시킨 SUV용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2 SUV’를 출품한다.

또한 주행 소음을 크게 줄이고 코너링 성능과 젖은노면 제동력을 대폭 강화한 SUV 및 경트럭용 초고성능 타이어 ‘다이나프로 HP2’, 경제성과 초고성능 타이어의 드라이빙 능력을 동시에 만족시킨 ‘벤투스 V2 콘셉2’를 선보인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부회장은 “미국 신공장 건립과 함께 북미 지역에서 판매되는 일본 3대 자동차 기업의 베스트셀링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등 세계 최대 타이어 시장인 미국을 공략하기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면서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최고의 타이어 기술력을 선보이며 타이어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마쇼는 1963년 처음 개막한 이래 매년 세계 최대 규모, 최고 수준의 자동차 상품 전시회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타이어와 자동차 부품, 튜닝카 등 12개 부문에 걸쳐 전시가 이루어지고 있다. 지난해 전시회에는 6만여명 이상의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 방문한 바 있다.

한국타이어 세마쇼 참가모습. 한국타이어 제공


▶ 관련기사 ◀
☞[특징주]한국타이어, 경기민감주 약진 기대에 강세
☞한국타이어,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아시아퍼시픽 편입
☞다임러그룹, 국내 부품협력사 초청…'벤츠와 파트너십 강화'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