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S, 여름방학 맞이 과학캠프·해외봉사 펼쳐

남궁민관 기자I 2017.08.10 10:06:18
LS 대학생해외봉사단 20기 단원들이 10일 베트남 하이퐁시에서 현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LS 제공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LS(006260)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과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꿈과 비전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했다.

LS그룹은 전국 9개 지역의 초등학생 180여명을 대상으로 과학 체험 학습인 ‘LS 드림사이언스클래스’를 개최한 후, 이들을 안성 LS미래원으로 초청해 9~10일 이틀간 각종 레크레이션과 특강을 포함한 비전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는 LS그룹 사업장이 있는 군포, 부산, 인천, 전주 등 전국 9개 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방학기간을 이용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과학실습 교육과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13년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시작해 매년 여름과 겨울 2회씩 진행되며 올해로 9회째를 맞았다.

올해에는 지난달 말부터 이달까지 약 3주간 운영됐다. 비전캠프는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는 최종 프로그램으로 각 지역별 초등학생들이 참여해 각종 레크레이션과 과학 골든벨, 명사 특강, 무스토이(장래희망 그림인형)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LS그룹은 지난 7일 국내 대학생과 임직원으로 구성된 50여명의 ‘LS 대학생 해외봉사단’ 20기를 베트남으로 파견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LS 대학생해외봉사단은 지난 2007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20개 기수, 750여명의 대학생과 임직원이 참가했다. 인도, 캄보디아, 베트남 등 개발도상국의 교육환경 개선과 다양한 문화·정서 교육에 초점이 맞춰졌다.

10박12일간 진행될 이번 봉사단은 베트남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태양광 자동차, 자가발전 손전등 등을 직접 만들어보는 과학 교실을 여는 한편 노후 교실 보수, 태권도·K-POP 공연, LS드림스쿨 9·10호 기공식 참여 등 다양한 봉사와 문화교류 활동을 펼친다.

LS그룹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 세대들이 자신들의 꿈과 끼를 펼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며 “LS는 ‘미래세대의 꿈을 후원하는 든든한 파트너’ 라는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보다 좋은 기업이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