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 성분이 모공을 막아 지루성 두피염을 유발하고, 더 나아가 탈모까지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독일 헤어케어 No.1을 자랑하는 헨켈의 토탈 헤어 브랜드 사이오스(Syoss)가 무실리콘 헤어 케어 라인인 ‘실리콘 프리 리페어 헤어 케어’ 를 출시했다.
사이오스의 실리콘 프리 리페어 헤어 케어 라인은 샴푸, 컨디셔너, 트리트먼트 마스크 세 가지로 구성돼 있다. 실리콘 성분을 전혀 첨가하지 않은 대신 자연적인 모발 강화 성분을 통해 손상된 모발을 회복시키고 모발 본래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샴푸 한 뒤에도 금방 기름 지는 지성 모발, 가렵거나 민감한 두피와 모발, 염색이나 파마로 손상된 모발에 효과적이다.
|
한편 사이오스는 1876년 설립된 독일계 글로벌 기업 헨켈(Henkel)의 뷰티 케어 브랜드로, 한국에 출시되는 제품들의 경우 연구 개발 및 테스트 전 과정에 일본 R&D팀과 최정상급 헤어 디자이너가 참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현재 유럽 25개국 등지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아시아에서는 일본, 중국, 태국에 이어 2012년 6월 한국에 선보인 바 있다.
사이오스의 실리콘 프리 리페어 헤어 케어 라인은 전국 이마트와 드럭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