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전·고양, 국제컨벤션협회(ICCA) 공로상 수상…"글로벌 협력 성과"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민하 기자I 2025.11.28 08:48:11

아태 청년 아이디어 공모전 공동 개최
공모전 이어 목적지 발전 포럼도 협력

‘제64회 국제컨벤션협회(ICCA) 총회’에서 공로상 수상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이상열 고양국제박람회재단 고양컨벤션뷰로본부장(왼쪽), 한희정 대전관광공사 마이스뷰로팀 팀장
[이데일리 이민하 기자] 대전광역시와 고양특례시가 글로벌 마이스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제컨벤션협회(ICCA)로부터 공로상을 받았다. 두 지자체 산하 관광·마이스 전담 기관인 대전관광공사와 고양국제박람회재단은 최근 포르투갈 포르투에서 진행된 제64회 ICCA 총회 시상식에서 나란히 공로상을 수상했다.

대전과 고양은 인재 양성과 교류·협력 확대 등 시장 확대와 산업 성장을 위해 ICCA가 추진하는 다양한 캠페인과 프로젝트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특히 ICCA가 업계 내 인력난 해소, 우수 인재 발굴을 위해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아시아·태평양 청년 마이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해 공모전이 최고 권위의 글로벌 공모전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ICCA가 주최하는 이 공모전은 2022년 처음 고양에서 개최된 이후 올해까지 4년째 국내에서 열리고 있다. 2022년과 2023년 고양에서 열린 공모전은 지난해 장소를 대전으로 옮겼고, 올해는 지난 8월 다시 고양에서 진행됐다. 고양은 올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컨벤션뷰로(CVB), 도시 마케팅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아시아·태평양 목적지 발전 포럼’도 ICCA와 공동 개최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TheBeLT

- 부산 외국인 관광객 첫 300만 돌파…전년 대비 23%↑ - 엑스포럼, 전시업계 최초 '2백만불' 수출탑 수상 - 폴리트립스, 월드 크루즈 어워즈서 아시아 최고 여행사로 선정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