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가입과 청구를 위해 상품 가입설명서와 보험금 청구 안내문 등 주요 문서도 총 6개 국어(영어·일본어·광둥어·대만어·태국어·베트남어)로 제공하며 향후 지원 언어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에서 출국하기 전 모바일이나 이메일로 간편하게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 그동안 외국인 관광객은 본국의 상품만 가입 가능해, 귀국 이후 청구를 진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롯데손해보험은 사내 e-비즈니스 보험 전담 조직을 통해 ‘디지털 보험서비스’ 라인업을 확대해가고 있다. 상품 기획부터 전산 개발까지 제휴 전 과정을 전담 조직이 주도하고 있어, 맞춤형 보험서비스 제휴 수요에 대응하고 있따.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외국인 국내여행보험 서비스 제휴를 통해 내방 관광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국내여행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e-Biz 전담조직을 통해 창의적 보험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플랫폼과의 제휴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