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쉬업엔젤스, 게임분석 솔루션업체 코어사이트에 씨드 투자

김정유 기자I 2018.01.30 11:01:46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액셀러레이터 매쉬업엔젤스는 빅데이터 기반 게임 서비스 분석 솔루션업체 코어사이트에 초기 투자(씨드 투자)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홍콩 기반 엑셀러레이터 ‘원 비지니스 아시아’(One Business Asia)도 함께 참여했다. 코어사이트는 게임 유저 데이터에 가치를 부여하고 실시간 분석이 가능한 게임분석 솔루션 개발에 나서고 있다. 이 회사가 개발한 ‘씽크 코어’(Think-Core)는 게임에 최적화된 분석서비스로 게임 안에서 발생되는 모든 로그를 수집하고 빅데이터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해 정확도 높은 사용자 이탈 예측 정보와 상세한 게임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김주일 코어사이트 대표는 “게임의 문제점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효과적인 대응을 통해 게임의 라이프 사이클을 연장하는데 일조하는 분석 솔루션으로 자리매김 할 예정”이라며 “게임 데이터 분석에 국한되지 않고 게임 유저와 개발사가 소통하는 서비스를 개발해 게임업계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번 투자를 이끈 이택경 매쉬업엔젤스 대표 파트너는 “게임 서비스는 단계별로 사용자의 관심도와 밸런싱 이슈에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하면 사용자 이탈 문제에 바로 직면하게 된다”며 “코어사이트는 게임 서비스 분석 관련해 개발 경험이 풍부한 팀으로 국내외 게임 개발사 업체들의 니즈를 충분히 충족시켜줄 것으로 판단했다”고 밝혔다.

한편 매쉬업엔젤스는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로 각 분야의 검증된 엔젤투자자들과 포트폴리오팀이 함께하는 엔젤 네트워크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