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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일본 광고는 일본 인기 인플루언서 ‘마츠야 마이카’가 불닭 캐릭터 호치와 함께 중독성 있는 안무, 멘트를 반복하는 구성이다.
현지에서도 ‘복고풍 음악과 댄스가 잘 어울린다’, ‘그리운 느낌의 레트로 광고’, ‘광고를 보니 불닭 먹고 싶어졌다’ 등 반응과 함께 인기를 끈 바 있다.
지난 달 진행한 태국 마케팅도 대표 성공 사례로 꼽힌다. 약 900만명 구독자를 지닌 유튜버 ‘Kyutae Oppa’와 함게한 마라불닭볶음면 마케팅 광고 조회수 약 400만 회에 이르렀다.
말레이시아에서 CU와 함께 론칭한 로제불닭 콜라보 제품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완판과 카테고리매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생일 선물로 까르보불닭볶음면을 받고 감동의 눈물을 터트리며 조회 수 1억 회를 기록한 소녀 ‘아달린 소피아’를 위해 직접 미국으로 찾아간 팬 마케팅도 국내외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소녀를 위한 깜짝 파티를 다룬 영상은 게재 약 2주일 만에 조회 수 2500만 회, 좋아요 400만 개를 넘어서며, 글로벌 네티즌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올 하반기 일본 시장을 겨냥한 레시피 제안형 마케팅을 비롯해 각 국가별 트렌드를 고려한 마케팅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해외 매출에 효율적으로 견인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