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U, 캐치 티니핑 기획전…이커머스 영역 확대 잰걸음

남궁민관 기자I 2022.08.24 11:05:25

멤버십 앱 포켓CU 통해 마스크 3종·의류 9종 선봬
제주 제외 전국 무료배송…"이커머스 영역 확대"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편의점 CU가 최근 어린이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상품 기획전을 CU 멤버십 앱인 포켓CU에서 9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포켓CU의 상품 카테고리를 완구류까지 확대하며, 이커머스 영역을 확대하려는 전략의 일환이다.

편의점 CU가 멤버십 앱 포켓CU 기획전을 통해 선보이는 캐치 티니핑 의류 상품.(사진=CU)


캐치 티니핑은 SAMG엔터테인먼트에서 만든 국산 애니메이션으로 넷플릭스 키즈 부문 1위를 기록할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엔 북미와 호주, 아시아 등 해외로까지 그 인기가 점차 확산되고 있다.

CU가 선보이는 캐치 티니핑 상품은 캐릭터 마스크 3종과 의류 9종으로 모든 상품에 대해 무료배송(제주도 제외)으로 판매한다. 모든 제품에는 하츄핑·조아핑·방글핑 등 캐치 티니핑의 대표 캐릭터들이 디자인 돼 있다.

캐치 티니핑 마스크는 마스크 전문 제조사인 에블린이 만들었으며 3중 마스크(20입)·4중 마스크(20입)·KF 마스크(10입)이다. 해당 마스크들은 100% 국내산 자재로 만들어졌으며 초정전 고효율 필터와 2단 접이식 3D 입체 구조로 유해물질로부터 호흡기를 효과적으로 보호한다. KC 인증 기준을 통과했으며 독일 더마테스트 엑셀런트 등급을 획득했다. 포켓CU 기획전에서는 정상가 대비 최대 15% 할인해 선보인다.

의류는 여아용 티셔츠·원피스·스커트 세트·코스튬 세트·후드가운 슬리퍼 세트 등을 선보인다. 사이즈는 제품별로 S(신장 120㎝ 이하), M(신장 130㎝ 이하) 두 종류이며, 티니핑 캐릭터 프린팅과 포인트 장식이 특징이다. 의류 상품들은 티니핑이 디자인된 리본과 금박 장식 패키지에 담겨 원하는 주소지로 배송돼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다.

캐치 티니핑 상품 구매 시 스탬프 1개가 자동으로 발급되며 스탬프 2개를 모아 경품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캐치 티니핑 백팩과 다꾸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대 10회까지 중복 응모가 가능하며 당첨자는 10월 초에 발표된다.

이번 캐치 티니핑 상품 기회전은 최근 완구류로 발을 넓히려는 CU의 전략이 담겼다. CU는 올해 4월 원스톱 편의점 쇼핑이 가능하도록 포켓CU를 리빌딩한 이후 홈배송을 통해 미미 40주년 한정판을 비롯해 조립 거북선·짱구는 못말려 블록·슈퍼워터샷 물총 등 20여종의 완구류를 판매하고 있다.

그 결과 포켓CU 홈배송의 이달 1일부터 22일까지 완구류 매출은 전월 대비 34.5% 증가했으며 리빌딩 초기와 비교하면 123.9%까지 크게 올랐다. 최근 포켓CU에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 케어베어 솜사탕 세트의 경우 판매 시작 약 5시간 만에 완판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김유진 BGF리테일 e-커머스팀 MD는 “최근 포켓CU를 통해 기존에 만나볼 수 없었던 새로운 상품을 적극 도입함으로써 편의점의 이커머스 영역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 상품을 합리적 가격으로 제공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