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사는 △패션쇼(21개 브랜드) △프리젠테이션(5개 브랜드) △트레이드쇼(92개 브랜드)로 구성했다.
‘패션쇼’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21명의 디자이너가 예술적 감성을 담은 공연, 아트와 결합한 다채로운 봄-여름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시즌 새롭게 시도되는 ‘프리젠테이션’은 참여 브랜드(석운윤·잉크·본봄·므아므) 및 기업(효성티앤씨)에서 국내외 바이어와 프레스 대상으로 자신들의 컬렉션, 원단 등을 집중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트레이드쇼’에서는 총 92개의 브랜드(의류 74, 잡화 12, 주얼리 6)와 유럽, 아시아, 미주권 등 전 세계 100여명의 초청 바이어와 함께 유통사 관계자들을 연결하는 비즈니스의 장이 열린다.
특히 이번 패션위크의 키워드인 지속가능 패션에 관해선 ‘효성티앤씨’가 폐어망 리사이클링을 통한 원단 등 친환경 소재 및 상품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을 실시하고, 디자이너 브랜드 ‘파츠파츠’는 ‘제로웨이스트 디자인 철학과 지속 가능한 패션’을 주제로 전시를 펼친다. ‘제주 삼다수’는 서울패션위크 현장에서 소비되는 생수병을 수거 후 재활용하여 섬유로 재생산하는 ‘자원순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서울시는 서울패션위크의 홍보대사 뉴진스(NewJeans)의 포스터를 오는 8일 1차 공개한다. 이번 포스터는 뉴진스 멤버들이 서울패션위크 티셔츠와 2025 SS 서울패션위크 참가 브랜드 의상을 착용하고 DDP에서 촬영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팬덤이 보여주는 뉴진스 스타일에 대한 관심을 서울패션위크로 이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이해우 서울시 경제실장은 “서울패션위크는 그간 서울만의 독창성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K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선도하는 플랫폼이 되고자 노력해 왔다”며 “특히 이번 서울패션위크는 비즈니스에 더욱 집중하여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국내 디자이너들이 글로벌 패션계에서 더 많은 주목을 받을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