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코리아-HSBC 코리아, 국내 저소득층 아동 지원 위한 후원금 전달

이윤정 기자I 2023.05.24 10:42:37

학교 생활에 필요한 물품 및 여아 대상 생리대 키트 지원 예정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국제구호개발 NGO 플랜코리아와 HSBC 코리아는 지난 22일 국내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교육 및 위생 지원 사업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플랜코리아)
이번 전달식에는 HSBC 코리아 정은영 대표와 임직원, 플랜코리아 임직원이 참석하였다.

HSBC는 올해로 12년째 국내 저소득층 아동들을 위한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 있으며, 매년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성된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플랜코리아를 통해 국내 저소득층 아동들의 교육 지원과 여아들을 위한 생리대 키트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플랜코리아는 전국 그룹홈 및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책가방, 운동화, 실내화, 학용품 등 학교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여아들을 대상으로는 6개월간 사용할 수 있는 생리대 키트를 지원하여 보호자의 경제적인 부담과 아이들의 심리적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플랜코리아는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국내 아동들을 위해 꾸준한 지원을 지속해주시는 HSBC에 감사하다”며 “많은 도움과 관심이 필요한 국내 저소득층 아동들이 더욱 안정적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