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은 지난 2월 삼성전자가 새롭게 선보인 슈퍼 프리미엄 주방가전이다.
인피니트 라인에 제공되는 인피니트 서비스는 제품 제조에서 설치, 사후관리(AS)까지 전 단계에 걸쳐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제조 부문에서는 핵심 제조 공정에 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전문 인력을 배치한다. 설치 단계에서도 우수한 기술과 경력을 갖춘 ‘인피니트 전담팀’이 투입된다.
전담팀은 제품 설치뿐만 아니라 홈 사물인터넷(IoT)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을 위한 지원에도 나선다.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연결을 지원하고, 고객이 요청하면 사용 설명까지 제공해 지속적으로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한다.
소비자가 제품을 사용하면서 불편 사항이나 고장이 발생했을 때에는 전담 수리 기사가 1일 이내 방문하는 신속 시스템도 갖췄다. 자동응답시스템(ARS) 안내 단계에서 “인피니트”라고 말하면 전문 상담사를 자동으로 연결하는 서비스도 다음 달부터 시행한다.
또 사용 중 발생할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원격 모니터링을 실시해, 소비자 동의 하에 와이파이와 연결된 제품 동작 상태를 매주 모니터링하고 고객에게 알린다. 냉장고 내부 온도가 1도 상승했을 때 문이 제대로 닫히지 않은 것인지, 혹은 부품 고장 때문인지를 구별해 상황에 맞게 사용자에게 문을 닫으라고 알려주거나 수리 접수를 안내하는 식이다.
이기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제품 구매 전후의 모든 과정에서 세심한 배려를 경험하고 차별화된 케어와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전담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