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효성, 신축성 강화 데님 스판덱스 선보여

정태선 기자I 2015.11.10 10:07:58
효성은 오는 18일부터 19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데님 프레미에르 비죵(Denim Premiere Vision)’ 전시회에 참가해 ‘크레오라 핏 스퀘어’를 세계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인다. 효성 제공.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효성이 경방향(세로 방향)과 위방향(가로 방향) 모두 신축성이 있는 데님용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 핏 스퀘어’를 발표한다.

효성은 이달 18일~19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데님 프레미에르 비죵’ 전시회에 참가해 ‘크레오라 핏 스퀘어’를 세계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인다.

‘크레오라 핏 스퀘어’는 맵시와 편안함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다. 이를 적용해 만든 데님은 모든 방향으로 늘어나 몸을 감싸는 느낌을 주면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기존의 데님은 질기고 튼튼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무겁고 촉감이 뻣뻣하며, 여름에는 덥고 겨울에는 춥다는 단점이 있었다. 최근에는 데님의 단점을 보완해 일 년내내 즐겨 입을 수 있는 원단 개발이 활발한 데 스판덱스 원사가 포함된 데님 원단 개발이 소비자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조현준 섬유PG장(사장)은 “전세계 데님 고객에게 실용성과 활동성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패션 브랜드들과 함께 ‘크레오라 핏 스퀘어’를 적용한 데님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효성은 크레오라 핏 스퀘어를 통해 프리미엄 데님 분야에서도 스판덱스 시장 세계 1위 기업의 위상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 관련기사 ◀
☞ 檢, ‘8천억대 기업비리’ 조석래 효성회장에 10년 구형(상보)
☞ 효성, 소방의 날 맞아 ‘사랑의 소방장갑’ 전달
☞ 효성ITX, 3분기 영업익 27억8100만원..전년비 3.5% 증가
☞ 라자드코리아자산운용, 효성오앤비 지분율 6.76%→7.77%
☞ '도덕성 논란' 효성, 뺄까 놔둘까..인터넷銀 컨소시엄 속앓이
☞ [부고]조원용(효성 홍보실장)씨 부친상
☞ "청년고용증대세제, 비과세ISA 등 실효성 제한적"
☞ 효성, 조현상 부사장에 더클래스효성 주식 전량 매각
☞ 조석래 효성회장, 청년희망펀드에 20억원 기부
☞ 효성ㆍ의왕시, 백운지식문화밸리 도시개발사업 MOU
☞ [단독]효성, 中 스판덱스 신공장 건설…'차이나 프로젝트' 가동
☞ [미리보는 이데일리 신문]효성 1조원 통큰 투자…‘차이나 드림’ 승부수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