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봄트렌드는 내추럴 스타일과 모던 스타일이 여전히 강세다. 자연스러운 나무 질감이 살아나는 원목 가구와 이에 어울리는 자연스럽고 자극적이지 않은 컬러감을 매치한 내추럴 스타일과 심플하고 깔끔한 화이트를 기본으로 좁은 공간을 넓어 보이게끔하는 모던 스타일이 신혼에게 인기이다.
가구는 자연소재와 심플하고 모던한 형태로, 패브릭과 생활용품은 북유럽 패턴이나 원색의 포인트를 적극 이용해 개성을 표현하고 있다. 뭐니뭐니 해도 올 봄은 ‘고객 맞춤형’ 제품이 주류다.
|
한샘은 신혼부부만을 대상으로 한 멤버십 ‘한샘 웨딩클럽’도 새롭게 론칭했다. 웨딩클럽에 가입하면 생활용품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혼수경품 이벤트, 신혼집 개조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신혼고객을 대상으로 침실, 옷장, 거실, 서재 등 패키지 상품을 최대 150만원 할인판매하고, 500만원이상 구매시 샘소나이트 기내용 캐리어를 증정한다.
최양하 회장은 최근 기자간담회에서 “제품 하나하나에 대한 니즈보다 공간에 대한 니즈가 커 공간연출에 중점을 둘 것”이라며 “다양성으로 승부하는 이케아와 비교해 충분한 경쟁력을 갖췄다고 본다”고 말했다. 한샘은 연내 서울 강북, 대구에 대형 플래그숍을 추가 오픈하고, 생활용품(홈퍼니싱)만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한샘홈 매장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
특히 최근 신혼부부의 공간이 작아지고, 이사가 잦아진 점을 고려한 제품을 선보인다. 먼저 모듈형 드레스룸 ‘리바트 나무플러스’는 기존 하나의 측판으로 연결된 드레스룸과 달리 모듈로 구성돼 분리와 조립이 쉽다. 각자 집에 맞게, 방에 맞게 구성해 개인 맞춤형 드레스룸을 꾸밀 수 있다. 기존 장롱보다 30%이상 가볍지만, 견고한 ‘마인’도 선보인다. 가격은 기존 장롱(308cm·180만원)보다 30%이상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온 가족이 사용하는 이즈마인 탐 패밀리침대는 아이가 없을 때는 퀸침대로 사용하다 아이가 태어나면 슈퍼싱글 사이즈 침대를 붙여 패밀리 침대로 활용할 수 있다. 패밀리침대는 퀸과 슈퍼싱글을 합한 285cm로 성인 2명, 어린이 2명이 자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현대리바트는 전국 매장에서 3월 한 달간 ‘새봄맞이 특가전’을 연다. 나무플러스드레스룸을 10% 할인하고, 화사한 봄인테리어를 위한 침실, 소파, 식탁, 거실제품들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
에이스침대는 2015년 혼수시즌을 맞아 원목, 가죽, 패브릭 등 다양한 소재와 컬러로 장착한 신제품들을 선보인다. 클라젠은 최고급 소파를 모티브로 두툼하게 디자인한 헤드보드를 장착한 모던시티 스타일의 명품 프리미엄 제품이다. 아넬로Ⅲ는 안전하고 단단한 스틸구조로 헤드보드가 낮아 공간이 넓어보인다.
올 상반기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라면 에이스침대 ‘웨딩멤버스 시즌3’를 추천한다. 에이스침대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청첩장, 결혼식 계약서 등으로 결혼을 증빙하면 승인을 거쳐 회원번호를 받을 수 있다. 또 일정수준 이상의 침대 세트를 구매한 회원이 온라인 구매인증을 완료하면 5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에이스침대 전용 항균·항곰팡이제, 마이크로가드를 5년간 무상으로 제공한다.
|
시디즈 링고는 국내 가구업체중 최초로 미국의 엄격한 친환경 기준을 만족, 그린가드 인증을 받은 대표 히트상품이다. 2011년 처음 선보인 이후 지난해엔 6만1000여개가 판매됐다. 올해는 두달이 채 안됐지만, 2만1000여개이상 팔리며 지난해 연간 판매량의 30%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링고 뿐 아니라 시디즈 전 제품은 화학물질과 유해물질이 기준치보다 낮은 친환경 제품에 부여하는 그린가드 인증을 받았다. 시디즈는 안성, 평택 등 국내 8개 공장에서 제품을 전량 생산하고 있다. 국내기업 최초로 세계 3대 디자인상을 수상했고, 의자만을 전문으로 연구·개발하는 R&D센터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