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정보는 14일 원격진료 제품인 ‘하이케어 홈닥터’에 이어 두 제품 모두 미국 FDA 인증을 획득하면서 유헬스 분야 상품 구성을 완성했다고 밝혔다.
기존의 하이케어 홈닥터가 전용 장비를 통한 유헬스 서비스였다면 하이케어 스마트는 다양한 운영체제(OS)의 스마트폰 및 스마트 태블릿에 맞춤화된 하이케어 소프트웨어 솔루션이다. 지난 해 12월 미국 헬스케어 서비스 기업인 AMC헬스케어에 납품한바 있다.
|
하이케어 스마트 허브는 혈압, 혈당, 체지방, 산소포화도, 전자청진기 등을 스마트 기기로 측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의료진과 고해상도(HD) 화상 원격상담을 통해 직접 병원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혈압, 혈당 외에 다양한 의료기기와도 연동이 되며 고객센터 및 응급콜도 가능하다.
인성정보는 이번 하이케어 스마트와 하이케어 스마트 허브의 FDA 인증 획득으로 미국 뿐 아니라 기존 거래처인 유럽, 호주, 동남아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미 관련 특허 출원도 완료해 특허 분쟁에도 대비했다.
원종윤 인성정보 사장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다변화된 제품 라인업이 구축된 만큼 각 지역 특성에 맞는 모델로 해외 업체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적극적인 해외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자회사 15배↑ 폭등! 이 종목 수상하다, 터지기 전 잡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