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하이마트 매각 다음주 안내문 발송..4월 최종입찰

김유정 기자I 2012.01.12 15:02:14

2월말 예비입찰..늦어도 4월초 최종입찰

마켓in | 이 기사는 01월 12일 15시 01분 프리미엄 Market & Company 정보서비스 `마켓in`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이데일리 김유정 기자] 하이마트(071840) 매각 일정이 나왔다. 일정대로라면 다음주 매각 안내문 발송을 시작으로 늦어도 4월초에 최종입찰이 실시될 예정이다.

12일 하이마트 매각에 정통한 관계자는 "다음주 후반께 이번 딜(deal)에 관심을 가질만한 투자자들에게 인수전 참가 의향을 묻는 절차인 티저레터(teaser letter·투자안내문)를 발송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티저레터를 받은 투자자중 하이마트 인수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들은 2월초에 매각주관사 측과 비밀유지계약(CA)을 체결한 후 투자설명서(IM)를 받아간다. 2월말에는 구속력이 없는(non-binding) 계약을 맺고 예비입찰을 한 후 숏리스트를 선정해 실사를 할 방침이다. 이후 3월말~4월초에 최종입찰이 실시되는 일정이다.

하이마트 매각주관사인 씨티글로벌마켓증권은 국내 주요 유통업체들과 사모펀드 등 국내 전략적 투자자 및 재무적 투자자(FI) 다수에게 티저레터를 발송할 예정이다.

공개적으로 하이마트에 관심을 표명한 롯데쇼핑(023530)은 물론 신세계 GS SK KT 등에 티저레터가 발송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번 딜의 매각 대상지분은 하이마트 지분 62.5%로, 지난연말 최종 공동매각약정을 맺은 유진기업, 선종구 하이마트회장, 아이에이비홀딩스, 선현석, 유진투자증권, HI컨소시엄, 한일전기그룹이 보유중인 지분 전량이다.


▶ 관련기사 ◀
☞[마켓in]하이마트 매각 다음주 안내문 발송..4월 최종입찰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