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댓글당 만원 기부’…SK케미칼, ‘치매 예방’ 댓글 캠페인 진행

박순엽 기자I 2022.09.28 10:37:50

카카오톡 ‘치매 예방 게시글’에 댓글 달면 1만원 기부
이벤트 참여자 중 500명 추첨…편의점 기프티콘 증정
500만원 목표 달성하면 인지기능 개선 프로그램 기부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SK케미칼이 치매 예방 중요성을 환기하고자 댓글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SK케미칼(285130)은 카카오톡 공식 계정을 통해 ‘치매 예방 펀딩 프로젝트’를 이날부터 일주일 동안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SK케미칼 카카오톡 채널 펀딩 게시물에 응원 댓글을 달면 SK케미칼이 댓글을 단 1인당 1만원을 기부하는 형태다.

해당 프로젝트는 SK케미칼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중 하나로 진행하고 있는 인지기능 개선 활동에서, SK케미칼과 관계사 구성원들과 고객들이 쉽고 편하게 사회 공헌에 함께 참여할 기회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SK케미칼은 펀딩 참여를 독려하고자 이벤트 참여자 중 500명을 추첨해 편의점 기프티콘도 증정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목표금액 500만원을 달성하면 인공지능(AI) 기반 인지기능 개선 프로그램 ‘사운드 마인드’를 구매해 노인 치매 예방 사업 우수 기관에 기부할 예정이다.

사운드 마인드는 소셜벤처 이드웨어가 개발한 인지·언어 훈련 프로그램으로, 자체 개발한 음성인식·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고령층·경도인지장애 등 치매 고위험군의 치매를 예방하거나 증상 지연을 돕는 앱 서비스다.

SK케미칼은 지난 8월 사운드 마인드를 SK케미칼 사업장이 있는 경기도 성남시·충북 청주시 지역 62개 노인 주·야간 보호센터를 통해 보급하고, 센터 내 인지기능 개선이 필요한 고위험군 대상자에 서비스하고 있다. 연내엔 경북 안동, 울산시 등 협력 노인 주·야간 보호센터를 74개소까지 확대해 사운드 마인드를 추가 배포할 계획이다.

김철진 SK케미칼 경영지원본부장은 “치매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며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ESG 경영활동도 중요하지만, 치매 예방을 위해 인지기능 개선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공감대가 있었다”며 “응원 댓글을 통해 재밌게 기부도 하면서 치매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SK케미칼 구성원들이 치매 예방 댓글 기부 캠페인을 알리는 사내 홍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SK케미칼)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