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대웅 기자] 필로시스헬스케어(057880)가 강세다. 토탈 헬스케어 플랫폼을 구축하는 신규사업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12일 오전 9시 58분 현재 필로시스헬스케어는 전일 대비 3.04% 오른 2370원을 기록 중이다.
필로시스헬스케어는 토필드에서 사명을 변경하고 신규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모바일 기반의 토탈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고 이날 밝혔다.
필로시스헬스케어는 지난달 23일 개최된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필로시스의 주요 경영진을 대표이사 및 임원으로 영입했고, 바이오와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를 중심으로 하는 신규사업을 추진을 위한 정관변경도 완료했다.
필로시스는 병원과 개인용 혈당측정기를 공급하는 업체로, 영업이익률이 25%에 달해 동종 업계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필로시스헬스케어는 지난달 의료기기 전문 유통사인 후엔디 메디케어와 혈당측정기 및 시험지 판매계약을 체결했고, 한국당뇨협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대국민 당뇨병 예방 캠페인에 참여해 대외적인 인지도를 높였다.
필로시스헬스케어는 이번 사명변경을 시작으로 체외진단기기 포트폴리오 강화 및 이를 바탕으로 한 토탈헬스케어 서비스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진단의료기기와 시약, 건강기능식품, 제약, 세포치료제, 등을 중심으로 사업 다각화를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