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참여형 방송 제작을 통한 팟캐스트 시장 대중화의 뜻을 같이 하고 취중막말을 공동 제작하기로 결정했다. 이달 중 페이스북 생중계 후, 벅스의 팟캐스트 앱 ‘팟티(PODTY)’와 JTBC 디지털 스튜디오의 공식 채널 ‘스튜디오 룰루랄라’를 통해 이달 말 첫 번째 방송을 시작한다.
취중막말은 ‘술 속에 모든 진심이 있다’는 표어 아래 ‘프로 혼술러’와 함께 하는 취중토크다. 혼자 술을 마시는 이들의 갖가지 이유를 소개하고 특정 사연자와는 전화 연결로 대화하며, 실시간 채팅을 통해 ‘혼술’에 적합한 술집과 안주를 추천 받는 등 술과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낼 예정이다.
팟티는 방송에 앞서 홈페이지에 취중막말 사연 모집 게시판을 오픈했다. 혼자 술을 마신 경험이 있는 ‘혼술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채택을 통해 방송에서 소개되는 사연들을 대상으로 투표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팟티는 팟캐스트 정신에 입각한 개방과 공유의 원칙을 준수하면서 △국내 최초 녹음과 편집, 방송하기 등의 모든 팟캐스트 기능을 하나의 모바일 앱에서 제공, △외부 서비스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RSS와 무료 웹·모바일 방송 등록 시스템 제공, △불필요한 배너 광고 없이 모든 방송 무료 청취 차별화로, 2월 출시 후 자체 등록 방송 수 1500개, 누적 에피소드 수 7900개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