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인터파크, 중국 엄지족 위한 쇼핑 앱 '이바이고우' 론칭

김현아 기자I 2016.06.14 10:24:39

중국 사용자 배려한 UX 개선, 맞춤 상품 제공
마이페이지 주요 편의 기능 강화, 1:1 상담기능
오픈 기념 중국 인기제품 4종 30% 할인 판매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인터파크(108790)(www.interpark.com, 대표 김동업)의 해외 역직구 사이트 글로벌 인터파크(www.globalinterpark.com)가 중국 소비자들이 현지에서 모바일로 국내 상품을 손쉽게 구매 할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이바이고우(怡百?)’를 오픈했다.

‘이바이고우’는 ‘다양한 기쁨을 주는 쇼핑몰’이라는 의미로 무엇보다 중국 고객들의 사용자경험(UX)을 최적화 하는데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중국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상품들을 페이지 내 효과적으로 배치했다.

5개월 동안의 베타 서비스와 중국 고객을 대상으로한 사전 설문조사를 진행했으며, 수집한 의견들을 반영했다.

‘이바이고우’는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에 집중해 고객이 앱과 교감하며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마이페이지의 주요 편의 기능들을 강화했다.

마이페이지를 통해 포인트, 쿠폰 내역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고객이 기간 내 사용 가능하도록 알림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직구 특성상 우려할 수 있는 신뢰도를 높이고자 메신저를 활용한 1:1 상담기능도 마련했다.

결제 시스템 역시 중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알리페이, 은련카드 등을 지원한다. 또한 바코드와 QR 코드를 스캔할 수 있는 기능을 앱에 내장해 최근 중국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O2O 구매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앱 안에 쇼핑 포인트를 적립시켜주는 룰렛 게임을 포함시켜 쇼핑 목적 외에도 ‘이바이고우’에 고객들이 자주 접속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바이고우’ 앱은 중국의 주요 앱 마켓인 바이두, 360 모바일, 텐센트, 완도쟈 등과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각 지역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인터파크는 ‘이바이고우’ 오픈을 기념해 ‘이바이고우’ 앱에서 중국 내 최고 인기제품 봄비 마스크팩, 제이준 마스크팩, 바닐라코 클린잇 제로, 설화수 쿠션 등 4종을 오는 26일까지 30% 할인 판매한다.

인터파크 쇼핑 윤준선 해외사업본부 실장은 “이바이고우 앱은 몇 번의 터치 만으로 고객이 원하는 상품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해 기존의 역직구 쇼핑앱과의 차별화를 꾀했다”며 “중국 고객들이 편리하게 국내 제품을 구매하고, 국내 기업들은 자사 제품을 중국에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최적의 해외 역직구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바이고우 앱 다운로드

바이두 : http://shouji.baidu.com/software/8569983.html

360 : http://zhushou.360.cn/detail/index/soft_id/3184179?recrefer=SE_D_interpark

텐센트 : http://android.myapp.com/myapp/detail.htm?apkName=com.interpark.mcbt

애플 : https://itunes.apple.com/hk/app/interpark/id1072948486?mt=8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