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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이번 거래액 상승을 견인한 것은 갤럭시Z 폴드6였다. 특히 자급제폰 시장에서 플립보다 폴드의 인기가 전작 대비 두드러지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8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 갤럭시Z 플립5와 폴드5의 사전예약 거래액 점유율은 67%:33%로 플립이 두 배 이상 높았다. 반면 올해 조사에서 플립6와 폴드6의 점유율은 42%:58%로 폴드가 더 높았다.
다나와 관계자는 “폴드6가 전작 대비 14g 가벼워진 무게와 12.1mm의 슬림한 두께로 휴대성이 향상됐다”면서 “폴더블폰의 큰 단점 중 하나였던 휴대성 문제가 개선되면서 관심 갖는 소비자가 증가한 것이 주요 원인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