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청각 헬스케어 ‘스트레스솔루션’, KT지원 우수 과학융합 스타트업

김현아 기자I 2023.08.18 12:29:02

‘2023 대전창업열린공간 디브릿지 지원사업’ 최종 선정
KT 헬스당뇨 트윈모델(1,2형 당뇨관리) 개발 협업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맞춤형 청각 솔루션인 ‘힐링비트’를 개발한 스트레스 솔루션(대표 배익렬)이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주관의 ‘2023 대전창업열린공간 디브릿지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 사업은 대전광역시의 지원으로 진행되며, 대전지역 내 과학융합 창업기업을 발굴하여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에는 KT와 신한금융그룹이 함께 참여하여 KT 과제해결분야와 스타트업 사업 제안형 2가지 트랙으로 모집됐다.

스트레스 솔루션은 심장 박동수와 심전도 파형과 연계된 맞춤형 사운드 ‘힐링비트’를 개발하여 임상 중인데, 이는 KT의 헬스당뇨 트윈모델(1,2형 당뇨관리) 개발에도 참여하고 있다. 헬스당뇨 트윈은 당뇨 관리를 돕는 인공지능(AI) 기술로 환자의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혈당 변화를 모니터링하고 예측하는 디지털트윈 기술이다.

스트레스 솔루션은 스트레스 지수를 분석하고 예측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향후 차세대 사운드 기반의 디지털 헬스케어 맞춤형 당뇨 비트와 연계하여 환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KT는 이번 사업을 통해 유망한 과학융합 스타트업을 적극 지원하고, 기술 검증과 성장 지원 자금을 통해 지역 혁신 기업을 발굴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스트레스 솔루션의 배익렬 대표는 “이번 KT와의 협력을 통해 당뇨 환자와 같은 자율신경질환 환자들의 스트레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중요성을 강조하며, 앞으로는 공황장애, 중독, 우울증을 경험한 대상자들의 스트레스도 관리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스트레스 솔루션은

개인별 의과학적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형 사운드 소스를 제공하는 헬스케어 소셜벤처기업이다.

사용자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함께 ‘힐링비트’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스트레스 수준을 모니터링하고 맞춤형 사운드를 받을 수 있다. 이 때, ‘힐링비트’는 바이노럴 비트, 백색소음, 이완음악과는 달리 심전도 파형을 기반으로 하는 양방향 소통을 제공하여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스트레스 솔루션은 2016년부터 연구 개발을 시작하였고, 2022년 법인을 설립한 이후에는 다양한 사업에 선정되며 성장하고 있다. 또한, ‘스트레스 제로 킹 선발대회’를 통해 스트레스 관리를 촉진하는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