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유니티, 해외 시장 확대 위한 업무 제휴 체결

이유미 기자I 2014.10.29 10:54:52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NHN엔터테인먼트(181710)와 유니티코리아는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NHN엔터는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게임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유니티 코리아는 글로벌 마케팅 및 홍보를 적극 지원한다는 내용을 핵심으로 장기적 글로벌 게임 사업 협력에 대한 포괄적 합의를 이뤘다.

유니티코리아는 유니티 엔진으로 개발된 NHN엔터의 모바일게임 중 추천작을 선정해 △유니티의 글로벌 소셜 미디어, 블로그 등의 채널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Game Developer Conference) 등 향후 유니티가 주관 혹은 참여하는 세계적인 행사를 통해 게임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유티니 엔진 전문가들의 기술적 지원도 제공된다.

정우진 NHN엔터 대표는 “이번 제휴는 NHN엔터가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전세계에 게임을 동시 출시하는 ‘글로벌 원빌드’ 전략을 펼쳐 나가는 데 있어 중요한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NHN엔터의 게임을 통해 유니티 엔진이 게임 개발에 가장 혁신적인 플랫폼임을 입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고 말했다.

NHN엔터테인먼트와 유니티코리아는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었다. 사진은 왼쪽부터 정우진 NHN엔터 대표와 양우형 유니티코리아 대표. NHN엔터 제공


▶ 관련기사 ◀
☞[특징주]NHN엔터, 신작 모바일게임 출시에 이틀째 '강세'
☞[특징주]NHN엔터, '라인팝2' 출시..흥행 기대에 '강세'
☞NHN엔터, 라인팝2 흥행 여부 주목할 때-하나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