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2014 프로야구' 경기 중계..기능 대폭 추가

이유미 기자I 2014.03.28 11:14:36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은 오는 29일 개막하는 ‘2014 프로야구’ 전경기를 PC와 모바일에서 HD 생중계한다고 28일 밝혔다. 다음은 시범경기 중계시 공개하지 않았던 기능을 대폭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다음 스포츠(http://sports.media.daum.net)에서 중계를 시청할 수 있으며 모바일 다음앱과 ‘tv팟’앱을 내려받기만 하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생중계를 즐길 수 있다. 접속 환경 및 디바이스 사양에 따라 원하는 화질로 선택 가능하다. tv팟앱으로 시청시에는 함께 중계를 보고 있는 이용자들과 채팅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음은 서울 지하철 1~4호선 등에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 플랫폼 ‘디지털뷰’를 통해 주요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공하고 NFC(근거리무선통신)와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모바일 중계창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다음 프로야구 중계의 강점은 차별화된 PC 중계창이다. 다음은 오는 29일 개막전부터 △화면 분할을 통해 하나의 중계창에서 최대 4개의 스포츠 경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멀티뷰’ △하나의 경기를 큰 화면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본뷰’ △팝업 형태로 중계창을 띄워 볼 수 있는 ‘팝업뷰’ △탁월한 화질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팟플레이어’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생중계와 동시에 매회 하이라이트를 볼 수 있는 ‘타임머신 미니뷰어’, 응원하는 팀의 경기를 놓치지 않고 볼 수 있도록 ‘실시간 알림’ 기능도 제공한다.

프로야구 자세한 경기 일정은 다음 스포츠(http://score.sports.media.daum.net/schedule/baseball/kbo/main.daum)에서 볼 수 있으며 다음 통합검색 창에 ‘프로야구’라고 검색해도 된다.



▶ 관련기사 ◀
☞다음 '버즈런처', 日에 이어 국내서도 흥행몰이
☞다음, 한국프로야구 공식중계
☞다음, 세계 5000여 도시 날씨검색 서비스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