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반도체ENG(38720)와 LCD 전공정 장비전문업체인 한국DNS는 해외 LCD 장비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LCD 반도체 제조부문에서 각각 전공정분야와 후공정분야의 기술을 보유한 한국DNS와 반도체ENG가 서로의 장점을 기반으로 세계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것이다.
양사는 특히 중국시장 진출을 목표로 설계 및 제작기술, 마케팅능력 등을 서로 적극 지원하고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며 3년간의 협정기간동안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키로 했다.
반도체ENG는 "이번 제휴로 LCD설비의 전·후공정 전체의 토탈 솔루션을 확보하게 됐다"며 "많은 부분을 외국기업에 의존하고 있는 이분야 장비들을 국산화해 국내 장비업계의 경쟁력을 높이고 해외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국DNS는 반도체 및 FPD 제조에 필요한 전공정 핵심장비를 생산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반도체 장비업체. 주요 생산장비로는 포토공정에 사용되는 ▲스피너(SPIN COATER & DEVELOPER), 세정설비의 ▲WET STATION ▲SPIN SCRUBBER ▲SPIN ETCHER 및 FPD 관련 ▲TFT LCD ▲STN 제조설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