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화운용, ‘자립청년 금융교육’ 2기 모집…총 200만원 지원금 지급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용성 기자I 2025.06.25 08:35:18

7월 6일까지 모집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한화자산운용은 굿네이버스 서울중남지부와 함께하는 ‘자립청년 금융교육’ 2기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자립청년 금융교육은 보호시설 등으로부터 독립 한지 4~8년 경과한 자립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기초 자산관리 교육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7월 6일까지다.

선발된 대상자는 △자산관리의 개념 및 필요성 △거시경제 기초 △금융상품 및 ISA 계좌 △퇴직금 및 연금 관리에 대한 교육 총 3회, 자산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임직원 멘토링 세션 2회를 수강하게 된다. 교육을 모두 수료한 대상자에게는 인당 총 200만 원의 자립지원금이 지급된다.

1기 교육 대상자와 함께 한화이글스 야구 경기를 관람하며 소통하는 ‘커뮤니티 데이’에도 참여할 수 있다. 자립청년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행사로, 장기적 관점에서 교육 대상자들이 서로 의지하고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한화자산운용은 설명했다.

한화자산운용 관계자는 “청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금융을 잘 몰라서 무리하게 대출을 받아 투자하거나, 주변의 권유나 잘못된 판단으로 모은 자금을 한순간에 잃는 경우도 빈번하다”라며 “이들이 땀 흘려 번 소중한 돈을 잘 지키고 불릴 수 있도록 바람직한 자산관리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