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라이브, 인도네시아 주요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이윤정 기자I 2023.10.13 11:16:59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인도네시아 블록체인 기반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 캐치라이브(CatchLive)는 인도네시아의 정부기관, 협회 및 미디어 채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본 업무협약을 통해 캐치라이브는 인도네시아 사업의 교두보를 놓게 되며 사업 확장의 가속도를 야기할 수 있게 된다.

(사진=캐치라이브)
본 업무협약의 대상은 Kementerian Komunikasi dan Informatika(이하 KOMINFO), Asosiasi Blockchain Indonesia(이하 ASI) 및 Coinvestasi로, 캐치라이브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컨소시엄 구성 △자문위원단 발촉 △로컬 파트너 영입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 밝혔다.

KOMINFO는 인도네시아 통신 및 정보부이며, 인터넷 및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정책을 제정하고 감독하는 기관으로, 온라인 플랫폼 및 소셜 미디어와 관련된 규제 및 정책을 관리 감독하는 기관이다.

ASI는 인도네시아 공식 블록체인 협회로,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에 관련된 교육, 연구 및 개발을 지원하는 협회다.

Coinvestasi는 인도네시아의 가장 큰 블록체인 미디어 회사로, 매년 Coinfest라는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큰 블록체인 행사를 주최하는 주최사이다.

캐치라이브의 마케팅 총괄 담당자인 Faizal은 “본 업무협약의 체결로 인해 캐치라이브의 서비스가 확장하는 속도는 가속화될 것”이라며 “서비스와 관련된 각종 규제와 가이드라인 준수를 통해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것”이라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