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OTRA, "메르스 뛰어넘어 수출 살린다"

정태선 기자I 2015.06.25 11:00:00

25~26일 간 ''메르스 대응 온라인 수출상담회''
"취소된 일대일 수출 상담, 온라인으로 성사"

25~26일 서초구 KOTRA 사옥에서 개최된 ‘메르스 대응 온라인 수출상담회’에서 국내기업과 해외바이어가 일대일 화상 수출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KOTRA 제공.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메르스로 위축된 수출 경기를 되살리기 위해 KOTRA가 나선다.

KOTRA는 25일부터 이틀 간 서초구 KOTRA IKP 1층 세미나실에서 ‘메르스 대응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해외 바이어와의 미팅이 취소되거나 잠정 연기되는 등 메르스 여파로 발생하는 사태에 대응해 수출 업계에의 악영향을 최소화한다는 취지다.

온라인 상담은 메르스 위기 속 수출 가능성에 대한 논의를 지속할 수 있는 마케팅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방한을 불편해하는 해외 바이어들의 부담을 덜어주면서, 미팅 취소로 울상 짓던 국내기업들에게 다시 한 번 수출의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상담회에는 메르스 때문에 방한 미팅을 취소했거나 연기한 해외기업 100여 개사와 이들 기업에 납품을 희망하는 국내기업 200여 개사가 참가한다. 이번 온라인 상담은 해외 바이어와 국내기업 관계자, 통역원 3자간 상담으로 운영되며, KOTRA의 바이코리아(Buy Korea) 화상 상담 프로그램이 사용된다.
25~26일 서초구 KOTRA 사옥에서 개최된 ‘메르스 대응 온라인 수출상담회’에서 국내기업과 해외바이어가 일대일 화상 수출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KOTRA 제공.
▶ 관련기사 ◀
☞ 美 포드, 국내 車부품에 '러브콜'..KOTRA 전시상담회 개최
☞ KOTRA, 中企 독일 진출 돕는다..현지 기술협력 확대 MOU
☞ KOTRA, 유럽기업과 '글로벌 파트너링'으로 수출부진 넘는다
☞ 김재홍 KOTRA 사장, 수출부진 타개 위해 모스크바行
☞ KOTRA, 휴스턴서 '한·미 비즈니스 포럼' 개최..104억 계약 성과
☞ [포토]KOTRA, '2015 대한민국 해외진출종합대전(KOIF)' 개최
☞ KOTRA, 美 조달·방산시장 1대1 상담회서 1050억원 성과
☞ 국내 유일 해외투자진출 박람회 열려..KOTRA 개최
☞ 김재홍 KOTRA 사장, 농협 하나로클럽 방문..메르스 수출애로 청취
☞ [인사]KOTRA, 처장 및 부장 승진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