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벤트는 소비자들에게 아카의 의미와 독특한 컨셉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용 이벤트 페이지(www.lgaka.co.kr)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카는 ‘Also Known As’의 약어로 나만의 특별함을 표현하는 별명이나 애칭을 의미한다.
참여자는 4~5개의 질문에 답을 하면 나의 취향과 스타일을 반영한 나만의 아카를 제안받고, 4가지 아카 캐릭터 중 자신과 닮은 캐릭터를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아카의 4가지 캐릭터를 소개하는 티징 영상도 이벤트 사이트에 공개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이벤트에 응모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아카 스마트폰(2대), 모자 브랜드 ‘햇츠온(hats-on)’과 함께 만든 아카 캐릭터 모자(40개)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특히 이번 이벤트를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 SNS로 공유하면 당첨 확률도 높아진다. 당첨자는 행사 종료 후 개별적으로 안내될 예정이다.
LG전자는 제품의 성능과 기능 측면보다는 고객들의 개성, 성격 등에 초점을 맞춰 개발했고, 스마트폰과 사용자가 하나라는 일체감을 느끼게 하는 데 주력했다. 아카는 구입하는 순간부터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있고, 4가지 페르소나(성격) 중 하나를 갖고 있다. 음악 감상, 알람 등 사용하는 기능에 따라 전면 스크린 상단에 위치한 눈 모양이 바뀐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 사장은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이 자신만의 페르소나를 찾아볼 수 있는 흥미로운 기회”라며 “소비자들이 원하는 차별화된 제품으로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 관련기사 ◀
☞LG 올레드TV, 출시 한달만에 1천대 판매돌파 '흥행예감'
☞LG전자, 이란서 광파오븐 활용한 요리대회 개최
☞[특징주]LG전자, 실적 호조에도 경쟁심화 우려에 '약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