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GS25, 전국 김밥 맛집 상품화…1탄은 ‘롤앤롤 김밥’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정유 기자I 2025.04.23 09:00:04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GS리테일(007070)은 자사 편의점 GS25가 김밥 큐레이터 정다현 작가, 전국 김밥 맛집들과 손잡고 ‘전국 김밥 일주’ 상품을 시리즈로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사진=GS리테일
전국 김밥 일주는 전국 700여개 김밥 맛집을 직접 다녀온 정 작가가 추천한 메뉴를 GS25가 상품화하는 프로젝트다. 첫 상품은 이날 출시되는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이다.

롤앤롤 김밥은 서울 마포구의 김밥 맛집으로 정 작가가 자신의 저서 ‘전국김밥일주 2권’에서 소개한 곳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은 이곳 대표 메뉴인 ‘서강김밥’을 구현한 상품이다.

정 작가는 첫 상품으로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을 제안한 이유에 대해 “김밥에 잡채가 어울린다는 점이 독특하고 신기해서 많은 분들께 소개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전국 김밥 일주 시리즈는 GS25가 생산과 판매를 맡고, 정 작가가 맛집 메뉴를 제안하며 해당 김밥을 판매하는 업주가 출시될 상품의 맛과 품질을 평가하는 3자 협업으로 완성됐다. ‘소상공인 맛집’을 지식재산(IP)으로 만들어 상품화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롤앤롤 김밥의 송지훈 사장은 “동생과 작게 시작한 김밥으로 GS25와 협업하게 돼서 너무 신기할 따름”이라며 “맛보고 마음에 든다면 매장에도 방문해 즉석으로 말아드리는 김밥도 경험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GS25는 상품 포장에 원조 맛집의 매장명과 간단한 소개를 표기, 해당 매장이 전국적인 주목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문지원 GS25 상품기획자(MD)는 “GS25 김밥은 최근 3년간 연평균 30~40%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 큰 인기를 얻고 있다”라며 “런치플레이션 시대에 맛과 가성비를 갖춘 김밥 수요가 계속 늘고 있는 만큼, ‘전국 김밥 일주’ 시리즈를 통해 고객과 지역 맛집 모두가 윈윈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