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세븐일레븐, 종가집과 손잡고 간편식 4종 순차 출시

남궁민관 기자I 2022.06.07 10:55:17

여름철 입맛 저격 열무도시락 2종 7일 선보여
14일엔 김치볶음밥·참치김치김밥 업그레이드 출시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김치 브랜드 ‘종가집’과 손잡고 스페셜 콜래보레이션 간편식 4종을 순차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이 김치 브랜드 종가집과 선보이는 간편식 4종.(사진=세븐일레븐)


먼저 이날 여름 별미 메뉴인 ‘종가집 열무도시락’ 2종(열무비빔밥·열무비빔국수)을 선보인다. 열무김치의 새콤달콤 시원한 맛과 아삭한 식감으로 입맛을 돋워주는 데에 초점을 맞췄으며, 열무김치를 파우치 통째로 넣어 기존 열무도시락 대비 열무김치 중량을 60% 늘렸다. 열무비빔밥은 종가집 열무김치에 여섯가지 국내산 생채소에 계란 프라이, 고추장, 참기름이 들어있으며, 열무비빔국수는 특제 비빔소스와 계란, 오이채, 참기름이 조화를 이뤘다.

오는 14일에는 세븐일레븐의 기존 판매 베스트 메뉴에 종가집 김치를 더해 업그레이드한 ‘종가집 김치볶음밥’과 ‘종가집 참치김치김밥’을 출시할 예정이다. 김치볶음밥은 전체에 열이 고르게 전달되는 전자유도 가열식(IH) 솥을 사용해 밥맛을 극대화했으며, 참치김치김밥은 종가집 맛김치와 참치 토핑을 증량해 구성했다.

김하영 세븐일레븐 푸드팀 MD는 “이번에 출시한 시리즈 상품들은 국내 1위 김치 브랜드 종가집과 협업으로 한층 레벨업한 먹거리”라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브랜드와 콜라보를 통하여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한끼를 드릴 수 있는 상품을 지속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