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제11회 대학생 경제유니버시아드` 대장정 돌입

편집부 기자I 2009.08.27 14:43:54

장관상, 해외문화탐방, 인턴십, 장학금의 기회

 
[이데일리 편집부] 대학생들의 경영ㆍ경제ㆍ금융 지식 함양을 위한 `대학생 경제유니버시아드`가 오는 15일부터 8주간 열띤 경쟁에 돌입한다.

이번 11회 대회에서는 ▲투자게임 ▲경제.정책논술 ▲잉글리쉬 경제배틀 ▲UCC공모 등 4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각 부문별 대상에 장관상이 수여된다. 특히 결선 진출자 44명 전원을 대상으로 면접을 통해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며, 해외문화탐방, 장학금 등 다양한 특전이 지원된다.

지난 1회 대회부터 10회 대회까지 대학생 10만명 이상의 참여자가 열띤 경쟁을 벌여 500명 이상의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수상자들에게는 해외탐방과 장학금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됐다.

특히 부문별 상위 입상자들에게는 세계 각국을 탐방할 수 있는 해외탐방 기회가 아울러 주어졌다. 100여명에 이르는 역대 해외탐방단은 미국, 영국, 프랑스, 중국, 일본, 인도 등 총 8개국을 다녀왔으며 이들은 각 국의 선진금융시장과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를 경험하고 돌아왔다.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에 재학중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대회 공식 홈페이지(univ.edaily.co.kr)와 네이버 경제유니버시아드(euniv.naver.com)에서 9월15일까지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11회 대회는 이데일리, 한국경제교육협회, NHN, 이데일리TV가 공동 개최하며, 기획재정부, 교육과학기술부, 지식경제부, 노동부, 공정거래위원회가 후원하고 우리금융그룹, SK에너지, 이트레이드증권, 교보생명, 현대카드, 하나금융그룹, 모두투어가 협찬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