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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에도 한부모 가정, 그룹홈(아동공동생활가정), 해외 파병을 앞둔 국군 장병들까지 우리 사회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각계각층에 총 1만2000여 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2억 7000만원을 넘는다.
여론조사 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이런 성과로 BBQ는 최근 사회공헌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선정됐다. 뉴스, 커뮤니티, SNS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4~5월 치킨 브랜드별 ‘사회 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BBQ가 1000건이 넘는 포스팅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치킨대학에서 매장 오픈 전 교육을 받는 패밀리(가맹점주)와 임직원이 직접 조리한 치킨을 도움이 필요한 복지시설 또는 기관에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난 2022년부터 시작된 ‘찾아가는 치킨 릴레이’는 BBQ의 대표적 사회 공헌 활동으로 BB-Car(비비카)를 활용해 전국 곳곳 도움이 필요한 곳에 치킨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는 영유아 시설, 홀몸 어르신, 다문화 가정 등 주변의 다양한 이웃들과 치킨으로 행복과 즐거움을 나누는 업계의 모범적 사회공헌 활동이다.
BBQ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진정성 있는 나눔 활동을 통해 어려움을 겪는 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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