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와락] 수급과 모멘텀이 공존하는 업종은? -손대상의 내일의 투자Tip

이선미 기자I 2014.02.24 12:01:07
지난 금요일 외국인이 4일만에 외국인이 매수세로 마감을 했습니다. 외국인들은 전기전자업종을 집중적으로 매수를 하면서 삼성전자(005930)가 130만원대를 회복했으며, SK하이닉스(000660) 역시 1.29% 상승했습니다.

그 외에 현대차(005380), 기아차(000270), 현대모비스(012330) 등 자동차주들이 상승을 했습니다. 자동차주들은 기관도 순매수세로 마감을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기관은 재건축 활성화 등 내수정책 수혜주인 건설과 금융업종을 매수했고 외국인은 대형 수출주 중심으로 전기전자위주로 매수가 유입되고 있습니다.

2월 마지막주에는 많은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MWC를 경제혁신 3개년 계획, 옐런 총재 상원 은행위원회 반기 통화정책 증언 등 신경 써야 할 이벤트 들이 많습니다.

24일 바로셀로나에서 MWC가 막을 여는데, 갤럭시S5,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 보급형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 헬스케어, 사물인터넷 경쟁의 전초전과 LTE 기술 등 관심 가져야 할 종목들이 많아졌습니다.

25일 정부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발표하는데, 굵직한 경제지표들이 있습니다. 가계부채, 국제수지, 산업활동동향이 발표되며, 공공기관들에 대해 정상화 계획 등이 있으니 관심을 가져야 하며, 대형주보다는 내수주의 강세 그 중에 은행 및 건설, 미디어와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원격의료 관련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27일 옐런의 증언 내용 중 선제안내 조건 수정에 의한 내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수급과 모멘텀을 확인해보면, MWC의 모멘텀과 외국인의 수급이 공존하는 종목 위주로 관심을 가져야 하며, 경제혁신 3개년 계획 이슈와 기관의 수급이 공존하는 종목 위주로 관심이 필요합니다.

MWC와 경제혁신 3개년 계획에서 이슈가 되는 헬스케어 업종 등 개별적인 종목의 흐름도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이번 한주는 많은 이슈가 존재하는 상황에서 다음주 하락추세 지지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현재 1,970p가 저항으로 존재하며, 1,945p가 지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다음주 초반은 모멘텀으로 인해 좋은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옐런 의장의 연설에 의해 마무리가 될 것입니다.

코스닥 증시 박스권 안쪽으로 들어와 있는 상황에서 종목별 흐름에 의해 매매를 하셔야 합니다. 저항은 538p로 형성되어 있으며, 지지는 520p로 형성되어 변동폭이 클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많은 이슈가 존재하고 있어, 종목별 상승률이 많이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매출구성 비중과 실적의 흐름을 확인하시고 선도주를 선정하시길 바랍니다.



▶ 관련기사 ◀
☞[이슈n뉴스] 옐런 청문회ㆍMWC 이벤트, 이번주 투자전략은? (영상)
☞삼성전자, 포장재로 친환경 바이오플라스틱 채택
☞코스피, 소폭 하락 출발..외국인 매도세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