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분양)청라 푸르지오 `멀티조망 돋보이네!`

온혜선 기자I 2009.11.19 14:02:46

조망권 `탁월`..중앙호수공원 한눈에 `쏙`
친환경기술 적용.."관리비 부담 줄인다"

[이데일리 온혜선기자] 최근 아파트의 가치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조망권` 이다. 강이나 산, 공원 조망에 따라 따라서 같은 면적이라도 집값을 차이가 크다.
 
이런 점에 비춰볼 때 대우건설(047040)이 인천 청라지구에서 분양하는 `청라 푸르지오`의 가치는 더욱 특별하다. 아파트 거실에서 중앙호수공원, 골프장, 멀리 서해바다까지 한 눈에 만끽할 수 있기 때문이다.
 
◇ 호수공원·골프장·바다가 보이는 `멀티 조망권`

최고높이 58층에 달하는 `청라 푸르지오`의 가장 큰 장점은 조망권이다. 일부 가구에서는 중앙호수공원, 테마파크형 골프장은 물론 멀리 서해바다까지 보이는 멀티 조망이 가능하다. 대부분의 가구를 남향으로 배치하고 조망권을 확보하기 위해 `타워형`으로 설계한 점도 눈길을 끈다.

특히 아파트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70여만㎡ 규모의 중앙호수공원은 `청라 푸르지오` 입주민들에게 자연친화적인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저층에 위치한 일부 가구는 집에서도 공원에 와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아파트 단지와 공원과의 거리가 가까워 입주민이라면 누구나 중앙호수공원의 각종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청라 푸르지오` 안 잔디광장과 물빛광장 전경
청라 푸르지오`는 아파트 단지 안에도 풍부한 녹지를 갖추고 있다. 단지 녹지율 44.99%에 달하고 건폐율 9.97%에 불과하다. 단지 한 가운데에는 커다란 잔디광장과 바닥분수와 연못이 자리한 물빛광장을 만들어 쾌적함을 강조했다.

푸르지오 전용 커뮤니티 시설인 `유즈(UZ)센터`에는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연회장, 카페테리아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 에너지는 `아끼고` 관리비는 `줄이고`

대우건설(047040)은 그동안 쌓아온 친환경 관련 기술을 `청라 푸르지오`에 모두 쏟아 붓는다. 

대우건설은 지난 9월 친환경 관련 기술을 적용한 `그린 프리미엄` 상품을 선보인 후 `청라 푸르지오`에 이를 최초로 도입한다. 태양열급탕 시스템, 지열냉난방 시스템, 초절수 3리터 양변기 등 총 20여가지 `그린 프리미엄` 상품이 아파트 단지 곳곳에 적용된다.

 
▲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청라 푸르지오`에 적용되는 태양광 발전 시스템, 태양열 급탕 시스템, LED 조명, 태양광 유리블럭
국토해양부가 정한 건물에너지절약설계기준에 따르면 표준주택 대비 30% 정도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무엇보다 온실가스 배출이 전혀 없는 태양에너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점이 돋보인다. 태양열급탕 시스템은 집열기에서 태양열을 모아 그 열로 온수를 만들어 공급한다. 태양광발전 시스템은 태양전지를 이용해 태양의 빛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바꿔 지하주차장에 필요한 공용전력을 공급한다. 
 
태양광 에너지를 아파트 단지 조명으로 활용한 아이디어도 돋보인다. 가로등에 태양전지를 부착해 태양광을 전기에너지로 저장했다가 야간에 가로등을 밝히는 전기 에너지로 활용한다. 별도의 전원없이 낮동안 태양빛을 모아뒀다가 야간에 자동으로 점등돼 경관조명으로 사용하는 에너지 절감형 유리블럭도 단지 곳곳에 자리하고 있다. 
 
아파트 단지 냉·난방에는 연중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는 지열을 활용했다. 지열히트펌프를 통해 아파트 냉방과 난방을 수행한다. 이외에도 전력 소모가 적은 LED를 집안 내부 조명과 주차유도등에 사용해 전력 사용량을 줄였다.


■ 인천 청라지구 `청라 푸르지오`는?

`청라 푸르지오`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아파트다. 계약 후 1년이 지나야 전매가 가능하며 최초 계약자에 한해서 양도세가 100% 감면된다.

 
지하 1층, 지상 48~58층 4개동 규모로 ▲125㎡ 133가구 ▲126㎡ 125가구 ▲151㎡ 276가구 ▲157㎡ 108가구 ▲187㎡ 108가구 ▲378㎡ 1가구로 구성된다. 

`청라 푸르지오`는 약 70만㎡의 중앙호수공원과 접해있다. 인근 경인고속도로 직선화,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철도, 제 2외곽순환도로 등의 대형 교통망 확충 사업이 예정돼 있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예상분양가는 3.3㎡당 평균 1300만원 선이다. 견본주택은 오는 11월 20일 인천가톨릭대학교 인근에서 오픈한다.

문의 : 1577-5144

 
 
▲ `청라 푸르지오` 조감도


▶ 관련기사 ◀
☞삼성건설, 2098억원 장위5구역 재개발 수주
☞대우건설, 실적개선+경영권 프리미엄-하나대투
☞대우건설 본입찰 마감..3곳은 어떤 곳?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