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 태국 왕립 대학병원서 ‘엑셀픽스-XTP’ 활용 첫 수술 성료

김새미 기자I 2024.11.12 10:25:01

동남아시아, 미국 등 엑셀픽스-XTP 제품 공급 활성화 기대

[이데일리 김새미 기자]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태국 왕립 쭐라롱껀 대학병원에서 진행된 사측방경유 수술(ATP)에 높이확장형 케이지 ‘엑셀픽스-XTP’ 제품을 활용한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높이확장형 케이지 ‘엑셀픽스-XTP’ (사진=엘앤케이바이오메드)
왕립 쭐라롱꼰 대학병원은 2024년 QS세계대학순위 15년 연속 태국 1위 대학으로 선정됐다. 이에 엘앤케이바이오(156100)는 왕립 쭐라롱꼰 대학병원을 동남아시아 네트워크의 핵심 트레이닝 센터로 삼고 있다.

엑셀픽스-XTP는 세계 최초 곡선형 형상과 기술로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높이확장형 측방 케이지 제품이다. 지난해 5월 미국, 호주, 홍콩에서 엑셀픽스-XTP의 첫 수술을 시작으로 올해 10월 태국 치앙마이 대학병원에서 엑셀픽스-XTP 제품을 활용한 수술을 진행했다. 엑셀픽스-XTP 제품이 왕립 쭐라롱꼰 대학병원에서 척추 수술에 활용된 것은 이번이 첫 사례이다.

엘앤케이바이오는 이번 사례가 왕립 쭐라롱꼰 대학병원을 시작으로 태국 의료현장에서 엑셀픽스-XTP의 공급이 활발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술을 집도한 위라삭 교수(Dr.Weerasak Singhatanadgige)는 “엑셀픽스-XTP를 활용한 ATP 수술을 정교하면서도 안전하게 수술을 마쳤다”며 “향후 환자들의 수술 부담을 줄일 수 있어 해당 수술이 필요한 환자에게 많이 활용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앞으로 태국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전역, 미국 등에서 엑셀픽스-XTP 제품을 활용한 수술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엘앤케이바이오는 지난 9월, 이달 1일 미국에서 두 차례에 걸쳐 높이확장형 케이지 엑셀픽스-XTP와 자체 개발한 수술용 기구 ‘리트렉터’에 대해 의료진 대상 카데바 워크샵을 진행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