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인 가구 정책제안 대국민 공모전 개최

황영민 기자I 2024.08.09 11:27:14

적합성과 창의성, 완성도, 활용도 등 4개 기준으로 평가
선정된 정책 실반영 여부 검토, 최우수 150만원 상금도

[수원=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경기도가 급장하는 1인 가구를 위한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받는 대국민 공모전을 개최한다

8일 경기도에 따르면 ‘경기도 1인가구 정책제안 공모전’은 경기도민을 포함해 전국 누구나 ‘경기도의 소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참가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서약서, 본인확인 증빙서류, 정책제안 보고서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전문가 및 관련 부서 공무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진행한다. 적합성, 창의성, 완성도, 활용성 등 네 가지 기준으로 평가한다. 12월 5일 도 1인가구 정책참여단 최종보고회에서 발표 및 시상할 예정이다.

선정된 정책 아이디어는 경기도 1인가구 사업에 구체화해 정책 반영 여부를 검토하고, 경기도 홈페이지·1인가구 포털·유튜브·사회관계망서비스(SNS)·G-버스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최우수상(1명)에는 150만원, 우수상(2명)은 50만원, 장려상(5명)은 1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안승만 경기도 가족정책과장은 “경기도 1인가구는 지역별·생애주기별로 다양한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주택문제나 건강·소외 등 여러 어려움을 안고 있다”며 “1인가구의 다양한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정책 아이디어가 발굴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1인가구 삶의 질 향상 및 주거, 안전, 건강 등 다양한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경기도)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