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U서 명륜진사갈비 즐기세요"

경계영 기자I 2024.07.26 11:31:23

CU, 명륜진사갈비와 간편식 16종 출시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BGF리테일(282330)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숯불돼지갈비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와 협업해 레스토랑간편식(RMR)을 26일 출시했다.

CU는 명륜진사갈비 시그니처 메뉴인 돼지갈비를 넣은 갈비 정식 도시락은 물론 돼지갈지 덮밥, 돼지갈비 초밥, 갈비 버거, 갈비 주먹밥 등 숯불돼지갈비와 그 특제 소스를 활용한 RMR 16종을 선보인다.

편의점 CU가 명륜진사갈비와 협업해 선보이는 레스토랑간편식(RMR) 16종. (사진=BGF리테일)
갈비맛 미트파이, 고로케, 부리또 등 베이커리 상품부터 훈제 닭다리, 반숙란, 핫바 등까지 이색 상품도 포함됐다. 명륜진사갈비의 ‘마음껏 즐길 수 있다’를 콘셉트를 기반으로 양을 넉넉하게 한 곱빼기 물막국수, 후려페퍼 스테이크 메뉴에서 착안한 후려페퍼 통육포 등도 함께 내놓는다.

이번 협업은 RMR을 비롯한 가정간편식(HMR) 분야가 빠르게 성장한 데 주목한 결과다. HMR 매출액 증가율은 2020년 28.7%→2021년 23.1%→2022년 21.4%→2023년 24.0%→올해 1~7월 19.8% 등으로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왔다. CU의 RMR 상품 수도 2021년 3종이었지만 지난해 20여종으로 늘었다.

RMR을 찾는 연령층은 20대가 43.3%, 30대가 40.1% 등으로 일반 간편식에 비해 20·30대가 20% 이상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은관 BGF리테일 전략MD팀장은 “외식비 상승, 맛집과의 거리 등을 이유로 전국에서 편하게 만나볼 수 있는 편의점 RMR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트렌디한 맛집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U는 명륜진사갈비 컬래버레이션 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일부터 말일까지 자체 커머스 앱인 포켓CU에서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컬래버 상품 1개 구매 후 멤버십 적립 시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명륜진사갈비 60만원 상품권(1등)을 포함해 400여명에게 외식 상품권을 증정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