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벌써 추석 선물 준비? 롯데마트 ‘ESG선물세트’도 출시

김보경 기자I 2021.07.27 09:47:03

29일부터 추석 선물 사전예약 진행

[이데일리 김보경 기자] 폭염이 연일 계속되는 한여름. 조금 이른듯한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이 시작된다.

롯데마트는 오는 29일부터 9월 8일까지 42일간 전 점 및 롯데마트몰에서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롯데마트가 29일부터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사진=롯데마트)
이번에 진행하는 사전예약 품목은 전년 보다 20%가량 품목을 확대했다. 한우, 과일 등 신선식품 222종과 통조림, 식용유 등 가공식품 151종, 건강기능식품 84종 등 총 900여개 품목을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비대면 시기로 선물가격이 평년보다 상향될 것으로 예상해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전년보다 15% 늘렸다. 또 전 패키지를 종이로 제작한 ‘ESG 선물세트’부터 비건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한 ‘비건 선물세트’도 판매한다.

선물세트 사전 예약판매의 매출이 전체 선물세트 실적의 40%에 달하는 등 예약판매에 대한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어, 대형마트는 사전예약 구매 시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 기간 동안 행사카드로 결제 시 최대 150만원 상품권을 증정과 최대 30%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사전 예약판매 기간에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다양한 혜택을 통해 제안하는 선물세트가 풍성한 명절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